2020년10월28일wed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취재본부 > 전남 > 담 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5일 16시38분 ]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사)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제5회 대한민국지방자치 발전대상에서 문화관광부문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담양군 사진제공

대한민국지방자치발전대상은 규제개혁, 지역발전, 행정혁신, 환경보존 등의 분야에서 선도적인 성과를 이뤄 낸 광역 및 기초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담양군은 생태와 인문학이 어우러진 ‘담양다움’의 특성화 정책을 군정 전 분야에 녹여내 담양을 대표 문화관광 중심도시로 발전시켰다.

 

담양의 대나무숲 ‘죽녹원’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로 성장했으며, 담양 속의 작은 유럽 ‘메타프로방스’와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과 호남기후변화체험관, 개구리생태공원, 어린이프로방스, 영화세트장 등이 위치한 종합유원지 메타세쿼이아랜드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밖에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군 전역 지정, 슬로시티 군 전역 확대 지정 등 환경적 성과와 과거 담양읍의 가장 큰 산업시설이었던 해동 주조장을 문화 창작 및 예술전시공간으로 새롭게 재생시킨 해동문화예술촌 등 문화관광을 더한 원도심 재생사업이 성과를 거두고 있어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형식 군수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담양만의 강점을 살려 인문학과 예술, 문화를 융합한 품격 높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2019년 7월 15일 한국농어촌경제
김 성 희  기자 
kffehp@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경제
http://www.kffe.kr 무단전재 및 금지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김성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칠 공예명인 구영국씨, 담양군에 황칠 대나무공예품 기증해 (2019-07-26 08:10:21)
‘한솔페이퍼텍[주] 폐쇄와 이전을 위한 환경대책연대’ 대규모 항의집회 예정 (2019-07-07 14:11: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